도쿄 3박4일 여행 일정 추천 - 경비 호텔 항공권 등 정보 총정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그리고 도쿄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도쿄여행 3박4일 코스를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도쿄의 번화가도 구경하고, 스시, 라멘, 돈까스 등도 맛보고 쇼핑도 즐기실 분이라면 참고하실만한 내용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도쿄 3박4일 일정 추천
1일 차
도쿄에 도착하시면 우선 호텔에 체크인을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다니면 아무래도 여행의 여독이 더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우선 도쿄의 상징인 스카이트리를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름다운 도쿄 전체를 한눈에 조망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근처 아사쿠사로 이동해서 도쿄에서 가장 오래되고 중요한 불교 사원인 센소지를 방문하세요.
점심에는 미슐랭 3 스타 맛집이자 도쿄 최고의 스시맛집 중 하나로 꼽히는 긴자의 스키야바시지로 본점에서 스시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우에노 공원에서 여유를 즐기세요. 동물원 박물관 등 볼거리들이 많습니다. 그런 다음 일본 오타쿠의 성지 아키하바라로 이동해서 애니, 만화, 게임, 피규어 등을 판매하는 가게들을 구경하시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저녁에는 도쿄 돈까스 맛집 돈카츠 마이센 아오야마 본점에서 최고의 돈까스를 맛보시길 바랍니다.
2일 차
아침에는 메이지신사 방문으로 하루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도쿄 도심 한복판에서 힐링의 여유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점심에는 도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라멘맛집인 신주쿠의 멘야 무사시에서 라멘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오후에는 유니크한 스트릿패션과 유명한 다케시타 거리를 만날 수 있는 하라주쿠에서 쇼핑을 즐겨보세요. 도쿄의 명품거리 오모테산도를 들리는 것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녁에는 오야마다이에 있는 야키니쿠 피프티 파이브에서 야키니쿠를 맛보시길 바랍니다. 질 좋은 와규와 훌륭한 서비스로 현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일 차
아침에 롯폰기 힐즈에 있는 모리 미술관을 방문해 현대미술을 감상하세요.
점심에는 롯폰기에 있는 츠루동탄에 우동을 맛보세요. 이곳은 큰 그릇과 풍미 가득한 우동으로 유명합니다.
오후에는 도쿄만의 인공섬인 오다이바에서 쇼핑을 하시길 바랍니다. 오다이바에 있는 디지털 아트 뮤지엄 팀랩 플래닛을 방문하세요. 아름다운 예술작품과의 경계 없는 세계를 만끽하기고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도 찍으세요.
저녁에는 우메다에 있는 카레맛집 브루노에서 카레를 즐겨보세요. 이곳은 맛있고 독특한 카레로 유명한 곳입니다.
4일 차
출발하기 전에 일본의 대표적인 수산시장 츠키지시장을 꼭 방문해 보세요. 아침 일찍부터 개장해서 시간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중간중간 들리면 좋을 도쿄카페&도쿄빵집
시부야의 비오카페(BiOcafe)
이 카페는 커피 한잔을 즐기며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분위기도 아늑하고 직원들도 친절합니다.
우메다의 카페 드 로리온(カフェ ド リオン)
과일과게로 유명한 이곳은 다양한 과일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카쿠오잔의 카페&키친 드리텔(カフェ&キッチン ドリトル)
식사나 커피 한잔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인테리어도 세련되고 음식도 맛있습니다.
미나미마치다 그랜베리 파크에 있는 더 시티 베이커리 뉴욕 그릴
빵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직원들도 매우 친절합니다.
하코다테 고료카쿠에 있는 베이커리 원캐럿
맛있는 빵과 페이스트리도 유명한 곳입니다.
도쿄 3박4일 경비
호텔과 항공 비용을 제외하고 3박4일간의 도쿄여행에 소요된 전체 경비를 분석했습니다.
교통비
도쿄 메트로 72시간 티켓 : 1,500엔
택시 요금(평균) : 하루 5,000엔X3일 = 15,000엔
식비
한 끼당 2,000엔 X하루 3식 X3일 = 18,000엔
간식 및 음료 : 하루 2,000엔 X3일 = 6,000엔
부대비용
도쿄 스카이트리 : 3,100엔
센소지 : 무료
아키하바라 : 무료
메이지신사 : 무료
하라주쿠와 오모테산도 : 무료
모리 미술관 : 1,800엔
팀랩 플래닛 :3,200엔
츠키지 시장 : 무료
쇼핑
워낙 개인별로 차이가 나니까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하루 10,000엔 X 3일 = 30,000엔
TOTAL 총비용은 1,500엔(지하철 티켓) + 15,000엔(택시) + 18,000엔(식사) + 6,000엔(간식) + 3,100엔(스카이트리) + 1,800엔(모리 미술관) + 3,200엔(팀랩 플래닛) + 30,000엔(쇼핑) = 78,600엔이 될 것입니다.
엔화환율을 960원이라고 가정하면 1인당 75만 4천 원 정도로 경비를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도쿄항공권
인천에서 도쿄까지 왕복항공권현황입니다.
항공사 | 왕복항공권 가격(6월출발 평일기준) |
티웨이 | 29만3,900원 |
에어서울 | 29만8,200원 |
진에어 | 29만9,400원 |
에어부산 | 30만6,400원 |
에어프레이마 | 30만7,000원 |
도쿄여행 호텔추천
트립닷컴의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가성비 좋은 도쿄의 합리적인 가격의 호텔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호텔 선루트 플라자 신주쿠
비용은 1박에 평균 17만 9천 원입니다. 신주쿠역과 가까운 시부야에 위치해 있어 도쿄를 여행하기에 편리합니다.
호텔 메트로폴리탄 도쿄 이케부쿠로
비용은 1박에 평균 11만 7천 원입니다. 도쿄의 여러 중심지 중 하나인 이케부쿠로에 위치해 있어 쇼핑, 맛집 등 접근성이 좋습니다.
다이와 로이넷 호텔 도쿄 아리아케
도쿄 빅사이트 전시 센터와 팀랩 플래닛과 가까운 아리아케에 위치해 있습니다. 1박 평균 21만 6천 원입니다.
시나가와 프린스 호텔
비용은 1박에 평균 18만 9천 원입니다. 주요 철도 허브인 시나가와에 위치하고 있고, 하네다 공항과 직결되어 있습니다.
게이오 플라자 호텔 도쿄
비용은 1박에 평균 28만 4천 원입니다. 도쿄도청과 신주쿠공원에서 가까운 니시신주쿠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환율변동과 여행시점에 따라 호텔 경비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호텔 예약사이트에서 현재의 가격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도쿄여행 3박4일 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린 여행 일정은 말 그대로 가이드입니다. 도쿄는 늘 새로운 것들이 존재하는 곳이기 때문에 본인의 관심사에 맞게 일정에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도쿄여행 계획에 약간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여행 꼭 즐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도쿄여행 컨텐츠 살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