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휴가로 괌여행을 꿈꾸시는데요. 괌은 가족여행도 괜찮고 연인 또는 부부끼리의 여행, 신혼여행 등으로도 매우 강추하는 곳입니다. 최근에는 백신만 접종하면 PCR을 안 해도 되기 때문에 더욱더 많은 분들이 괌을 찾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서태평 양의 매혹적인 열대 낙원인 괌 여행을 준비하기 위한 여행 준비물과, 날씨, 옷차림, 환율 등을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괌여행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포스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습니다.
한국에서 괌 비행시간 및 시차
직항 기준으로 4시간 15분 가량 비행시간이 소요됩니다. 시차는 한국 기준으로 1시간 빠릅니다.
괌 날씨와 여행하기 좋은 계절
괌은 열대 해양성의 고온 다습한 기후로 연평균 기온이 26도 이르고 있습니다. 낮에는 30도 이상 온도가 높고, 습도가 80%에 이릅니다. 괌은 1월부터 6월까지 건기, 7월부터 12월까지 우기입니다. 괌의 아름다운 바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건기에 여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괌여행 옷차림 및 준비물
괌 여행을 위해 짐을 꾸릴 때는 열대 기후와 머무는 동안 참여할 액티비티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름다운 괌을 여행하는 동안 편안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지내기 위해 짐에 챙겨야 할 의류 및 액세서리 목록을 소개합니다:
수영복: 아름다운 해변과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 덕분에 수영, 스노클링 또는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며 시간을 보내고 싶을 것입니다. 수영복을 두 벌 이상 챙겨서 항상 마른 옷으로 갈아입을 수 있도록 준비하세요.
가벼운 옷: 괌의 기후는 따뜻하고 습하기 때문에 면, 린넨 또는 습기를 흡수하는 합성 섬유와 같이 통기성이 좋고 습기를 흡수하는 직물을 선택하세요. 반바지, 티셔츠, 크롭탑, 비치드레스, 스커트 등을 짐 목록에 포함하세요.
* 아울렛이나 쇼핑센터, 투어버스 등에서는 에어컨이 강하기 때문에 레이어드 할 수 있는 가디건이나 얇은 겉옷을 꼭 챙기도록 해야 합니다.
비옷: 괌에서는 특히 우기(7월~11월)에 소나기가 내릴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소나기에 대비해 가벼운 방수 재킷 또는 판초와 여행용 소형 우산을 준비하세요. 저도 갑작스러운 스콜 때문에 매우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샌들: 편안한 샌들이나 플립플랍은 해변을 따라 산책하거나 섬의 매력적인 마을을 둘러보기에 적합합니다.
워터 슈즈: 스노클링을 하거나 바위가 많은 해안가 근처에서 시간을 보낼 계획이라면 워터슈즈가 미끄러운 표면에서 발을 보호하고 접지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편안한 워킹화: 괌 여행을 위해 짐을 꾸릴 때 관광이나 하이킹을 위해 통기성이 좋고 편안한 워킹화를 챙기는 것을 잊지 마세요.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좋은 선글라스로 밝은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세요.
모자: 챙이 넓은 모자나 가벼운 모자는 햇볕으로부터 얼굴과 목을 보호하여 야외 활동 시 추가적인 보호를 제공합니다.
재사용 가능한 쇼핑백: 괌은 일회용 비닐봉지 사용 금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으므로 여행 중 물건을 구매할 때는 재사용 가능한 쇼핑백을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가방은 비치백이나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추가 보관함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 휴대폰 케이스 : 방수 휴대폰 케이스로 수영, 스노클링을 하거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는 동안 물로 인한 휴대폰 손상을 방지하세요. 많은 방수 케이스는 수중 사진 촬영도 가능하므로 짐 목록에 추가하면 유용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 괌의 화창한 날씨로 인해 적절한 자외선 차단이 필요합니다. SPF 30 이상의 광범위 자외선 차단제, SPF가 함유된 립밤, 햇볕에 탄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알로에 베라 젤 또는 애프터 선 로션을 지참하세요. 특히 수영이나 땀을 흘린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넉넉하고 자주 발라주세요.
괌 여행에 자외선 차단제를 챙길 때는 섬세한 해양 생태계에 해를 끼치지 않는 산호초에 안전한 생분해성 옵션을 선택하세요. 많은 인기 자외선 차단제에는 산호초에 해로운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비나노 산화아연 또는 이산화티타늄이 활성 성분으로 함유된 미네랄 기반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세요. 산호초에 안전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가질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해 괌의 아름다운 수중 세계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충제 : 열대 기후는 모기 및 기타 곤충을 유인할 수 있습니다. 물림 및 관련 질병의 위험을 줄이세요.
비치타월 : 일부 호텔에서는 비치 타월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가볍고 빨리 마르는 극세사 타월을 직접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 타월은 작고 흡수력이 뛰어나며 빨리 마르기 때문에 해변에서 물놀이를 할 때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괌 비자 돈 환율 등
원활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서는 적절한 준비가 필수이며, 이는 필요한 모든 서류와 물품을 준비하는 것에서 시작됩니다. 괌 여행을 위해 짐을 꾸릴 때 다음과 같은 필수품이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A. 여권 및 비자 요건
미국령인 괌은 방문객을 위한 특정 입국 요건이 있습니다. 한국인 여행객은 괌-CNMI 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따라 최대 45일까지 비자없이 괌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여권의 유효 기간이 출국 예정일로부터 최소 6개월 이상 남아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한 여권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할 경우를 대비하여 여권의 디지털 사본과 실물 사본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B. 여행자 보험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항상 현명한 조치이며, 특히 괌과 같은 목적지를 방문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여행자 보험은 응급 상황, 여행 취소, 수하물 분실 등과 관련된 예기치 않은 비용으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해 드립니다.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보험의 보장 범위와 제한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C. 중요 서류 사본
여권 외에도 여행자 보험 증권, 항공편 여정, 숙박 예약, 사전 예약한 액티비티 확인서 등 기타 필수 서류의 사본을 준비하세요. 디지털 사본과 실물 사본을 모두 준비해 두면 안심하고 여행 중에 필요한 정보에 쉽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D. 현지 통화 및 신용카드
괌의 공식 통화는 미국 달러(USD)입니다. 괌에서는 신용카드를 널리 사용할 수 있지만, 소액의 물품 구매, 현지 시장 또는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는 현금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은행에 여행 계획을 알려 카드에 예기치 않은 거래가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세요. 또한 긴급 상황이나 주 카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여분의 신용카드를 지참하는 것이 좋습니다.
* 괌은 남태평양의 다른 섬들에 비해서는 물가가 비싼 편이다.
* 괌은 미국령이기 때문에 팁 문화가 존재합니다. 하지만 레스토랑에 따라 계산서에 팁이 포함된 경우가 있으니 케이스바이 케이스로 지불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괌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도 괌 가족여행에서 너무나 멋진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풍경, 그리고 쇼핑과 액티비티까지 모든걸 빠짐없이 갖춘 관광지인 거 같습니다. 괌여행을 계획 중이시거나, 알아보시는 분들은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의 다른 포스트 살펴보기
'세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리여행 준비물 옷차림 날씨 비행시간 등 미리미리 챙기기 (0) | 2023.04.19 |
---|---|
세부 여행 준비물 : 비행시간, 날씨, 여행하기 좋은 계절 등 총정리 (0) | 2023.04.18 |
싱가포르 여행 준비물 날씨부터 옷차림, 돈, 팁 등 100%정리 (0) | 2023.04.18 |
쿠바여행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1위 여행지 (0) | 2023.03.28 |
배틀트립2 3월 11일 라오스편 - 비엔티안, 빠뚜사이 독립 기념문, 루앙프라방, 비엔티안 기차역 등 완벽정리 (0) | 2023.03.10 |